대학수학능력시험

접속자집계

오늘
71,500
어제
116,545
최대
130,130
전체
9,614,891
대학합격후기

2020 | 캠프때마다 3년을 해냄에서 마치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해냄 작성일20-01-30 20:06 조회277회 댓글0건

본문

2020이화여대 엘엑공과대학 차세대기술공학부 화학신소재공학전공

1. 해냄여학생기숙학원을 선택한 계기

타 기숙학원과 비교했을 때 자습실이 좋고, 자습시간을 충분히 보장해주어 예습, 복습을 매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았습니다.

캠프 때 습득한 규칙적인 학습습관과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으로 학교생활 3년을 잘 보내고 신체적인 생활리듬을 안정적으로 가질 수 있었습니다.

타 기숙학원 시설과 비교했을 때 자습실 및 수학 질문실 이용이 편리한 점, 입시 컨설팅을 충분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편의와 만족을 느끼면서 공부했습니다.

2. 나만의 공부 방법

나의 학습 스케쥴

매일 공부계획을 세웠습니다. 비문학은 지문을 많이 읽어야 하므로 문학이외의 과목은 인터넷 강의를 듣지 않고, 컨디션이 좋을 때 지문공부를 하였습니다. 아침에는 문제풀이에 집중할 수 있는 수학공부를 하였고, 점심시간 전후로는 충분한 식사와 휴식을 취하였으며, 영어공부를 휴식과 동시에 탄력적으로 학습하며 학습균형을 유지하도록 하였습니다.

저녁 시간 전 까지는 과학탐구 영역을 효율적으로 학습을 하였고 최대한 수능 시간표에 맞추어 학습계획을 세웠습니다.

 

학원의 시설과 프로그램 최대한 활용

학원 내 자습시설이 집중도를 높여주었습니다. 다양한 학습실 제공과 수학 질문실 개방이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매점과 헬스장 등 부대시설의 편의성도 저의 주도적인 학습습관형성에 많은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방학캠프 기간 동안 일주일에 한번 씩 영화를 상영해줍니다. 식당에서 여러 수험생들과 영화를 보면서 교훈도 얻고 수험생활에 임하는 마음을 다짐하기에 너무 좋은 시간 이었습니다.

매주 한번씩 "먹거리 이벤트"를 해주시는 원장님의 후한 베푸심으로 더욱 즐거운 캠프의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것은 많은 정보와 객관적인 진단을 받을 수 있는 입시컨설팅 이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컨설팅 하신 경험과 노하우의 수혜를 제대로 누릴 수 있었습니다.

3. 후배들에게 남기고 싶은 말

수험생이 되면 선택해야 될 일들이 많은 것 같아요. 어떤 전형을 쓸지, 상향/적정/하향을 몇개쓸지, 최저학력기준을 맞출건지, 면접을 볼 것인지, 정시를 준비할 것인지등. 말이죠. 입시는 정보싸움이라고 생각해요. 가고싶은 학교순서를 명확히 정하고, 자료조사를 꼼꼼히 하고 지원한다면 여러분을 최고의 선택으로 이끌 것입니다.

또한,학업에 몰두하면서 자신을 돌보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부정적인 감정보다는 긍정적인 마인드 컨트롤을 통해서 여러분의 수험생활을 지치지않게 멘탈관리를 잘 해주세요 .

때로는 도움이 필요한 수험생들끼리도 학습내용을 나누기도 하면서 여러분이 달려온 모든 시간을 소중하게 가꾸어 나가세요.

여러분의 노력을 나무랄 사람, 여러분의 결과를 꾸짖을 사람은 그 누구도 없어요.

치열한 입시판이지만 많은 추억도 쌓고, 패기와 의지로 똘똘 뭉친 여러분을 자랑스러워 할 날을 소망할께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